삼성 카드 발급, 카드 발급 지연, 카드 발급 현황 조회
삼성 카드 발급, 카드 발급 지연, 카드 발급 현황 조회
최근에 새로 카드를 발급받았다.
기존에 쓰던 카드가 유니온 페이라서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사용이 불가능했다.
그래서 삼성 페이 신용카드 마스터 카드를 발급받았다.
카드 발급은 삼성페이 이벤트를 통해서 받았다.
구매하려던 알리 제품 쿠폰이 기한이 정해져 있었기 때문에 그 안에 실물 카드 발급이 필요했다.
카드 발급 상황은
*삼성 카드의 경우*
삼성 카드 홈페이지, 혹은 삼성 카드 앱으로 들어간다.
그 다음 메뉴 창에서 마이 메뉴를 선택,
카드 정보 아래의 카드 발급 상황을 누르면 된다.
그러면 인증 후 진행 단계와 배송 완료일, 카드 수령지를 확인할 수 있다.
이 때 배송 업체 인계 일자가 0001-01-01인 경우 현재 카드 제작 중이고,
카드 발급 시 영업일 기준 3~4일 이내에 수령 가능하다고 한다.
나의 경우에는 카드 발급 상황에 배송 담당자까지 배정되었는데, 04일에 배정된 카드가 08일이 되도록 오질 않았다.
이상해서 확인해 보기로 했다.
카드 발급 지연 시 전화번호
1588-8700 : 국제 카드 배송 업체
여기에 전화하니, 각 지사가 있는지 해당 지사의 번호를 보내주었다.
대기 시간이 길다고 다시 연락하라고 해도 계속 붙들고 있으면 금방 연결이 되니 포기하지 말 것!
1544-3842: 카드 배송 서경 업체
이곳으로 전화를 거니 몇가지 정보 확인 후 배송 담당자 번호를 알려주었다.
그래서 최종적으로 내 카드 배송 담당자에게 연락이 닿았는데,
알고보니 코로나 확진으로 자가격리 중이었다.
그래서 일주일이나 더 기다려야 한단다.
너무 어처구니가 없었다. 다른 배송원에게 인계도 안된다고 한다.
카드 배송 업체에서는 이럴 때 다른 배송원에게 인계를 하거나, 최소한 카드 발급을 기다리는 소비자들에게 이러이러한 사유로 배송이 늦어진다는 연락이라도 해야하는 것 아닌가?
업체 문제 뿐만이 아니라, 담당자 역시 본인이 그런 개인적인 문제가 발생했으면 업체나 개인에게 문제를 고지하고 상황을 알릴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여기까지, 삼성 카드 발급 현황 조회 및 배송 기간에 대한 정보 글이었다.
참고로 나는 배송 담당자가 본인 집으로 오라고 해서 해당 사원의 집 앞까지 찾아가서 받아 왔다.